살찌는 사람들의 특징 21가지

건강 팁

웰빙이라는 단어가 각광을 받기 시작하면서, 사람들은 자신의 몸 상태와 삶의 질에 대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흔히 말하는 몸짱이라는 단어도 그 때문에 생겨나게 되었는데요, 요즘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인 다이어트에 대한 흥미로운 연구가 발표되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사람들이 주로 살을 빼기 위해서 하는 것은, 먹는 양을 줄이거나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칼로리를 얼마나 섭취하느냐의 여부나, 얼마나 오랜시간 러닝머신을 뛰느냐의 여부뿐만 아니라 사람의 성격에 의해서도 살이 빠지는 정도가 다르다고 합니다. 

시카고에서 이루어진 American Dieteitc Association(ADA)의 연중 모임에서 이에 대한 연구가 발표되었습니다. 이 모임에서 의사인 Robert Kushner, MD와 간호사인 Dawn Jackson Blatner는 비만인 사람이 어떻게 먹고, 운동하며 스트레스에 대응하는지를 관찰하여 성격상 특징을 21로 정리했습니다.



비만인들에게 나타는 21가지 특징

21가지 패턴은 비만인 사람들에게서 전형적으로 나타나는 패턴으로써 몸무게를 쉽게 줄이지 못하는 이유가 된다고 합니다. 먹는 것에 관련된 것 7가지 운동하는 것 7가지 스트레스 대응 법 7가지 모두 21가지가 되네요. 이 모든 것이 다 나타나지는 않겠지만 비만이 있다면 이 중 몇가지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였다고 합니다.



먹는 것과 관련된 7가지 특징

- 밥을 자주 거른다. 특히 아침을 자주 거른다. *
- 밤에 무언가를 자주 먹는다 *
- 귀찮아서 저녁은 주로 외식을 한다. *
- 과일이나 아채를 잘 먹지 않는다.  
- 군것질을 자주, 꾸준히, 많이 한다. 
- 많이 먹는 것을 좋아한다. 
- 좋은 식습관과 나쁜 식습관의 사이를 자주 오간다. (꾸준한 식습관을 유지하지 못한다.) *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