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스마트폰 요금 줄이는 방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에 따르면 국내 스마트폰 보유율은 61%, 방통위와 KISA가 함께 조사한 스마트폰 이용자 실태에 따르면 스마트폰 이용자의 하루 평균 스마트폰 이용시간은 102

이제 한국인에게 스마트폰은 단순한 전화통화나 문자메시지 전달용 통신수단이 아니라 무선인터넷이나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복합 문화기기로 자리 잡은 것으로 확인됐다.


 

◇월 통신 가계 통신비 지출액 15 9,148



1
인당 월평균 데이터 사용량 1.2GB 고화질 영상과 음원을 다운받는 사용자가 늘며 자연스럽게 월 통신비가 늘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인하여 문화생활을 조금 더 즐길 수 있게 되었지만 그만큼 소비자에게는 부담으로 다가오고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SKT , KT , LGT는 모두 데이터 양을 늘려주거나, 심야 이용 할인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에게 혜택을 주고 있지만 모르고 지나치는 사용자가 더 많다.

 

 ◇그렇다면 어떻게 통신 비용을 줄일 수 있을까?
각종 프로모션을 일일이 챙기기 어렵고 요금제를 확인하지 않는다면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실제로 SKT의 심야 이용 할인과 LGT의 월1만원 62GB 서비스의 경우 홍보자체가 많이 되어있지 않아 아는사람보다 모르는사람이 더 많은 서비스라는 지적을 받고 있다.

 

이러한 작은 서비스 하나하나를 챙기는 것이 가장 확실하게 1인 통신비 지출액을 줄일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이다.

 

 

◇ 어플을 활용하면 간편하게 요금을 줄일 수 있다?

 폰요금 줄이는 어플 폰플은 여러 신용카드사의 포인트를 한데 모아 폰요금을 대리 결제 해주는 서비스를 런칭했다. 여러 신용카드사의 포인트를 통합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감면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그리고 미환급금 및 통신관련 조회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스마트 초이스를 다운받아보자.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에서 개시한 사용량 분석 서비스로마트폰으로 자신의 전화 사용량 정보를 입력한 후 이를 기반으로 최적의 통신요금제를 추천받을 수 있게 됐다.
스마트초이스는 맞춤형 요금 추천과 통신 및 유료방송 미환급금, 모바일 상품권, 분실단말기 등 통신관련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다

 

 

출처 : 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140592

 

 

 

 

1. 요금제와 에그의 조합? ★★★★★  (귀찮고 통화를 줄이면, 1만원...)

스마트폰 요금제 비쌉니다....
5만원 이하의 요금제는 "인터넷무제한"이 아니기 때문에 .. 통화를 다 못쓰더라도 울며 겨자먹기로 쓰는분들 많죠.
저 역시 지하철에서 웹툰 열심히 보면 1기가가 넘어가던데..
당장 데이터요금이 버틸수가 없는게 사실이죠..

데이터를 많이 사용한다면 차라리 뽐뿌 분들이 나눔까지 한다는 EGG를 사용하세요
유지비는 월 1만원... 여기서 잘만 34요금제 등을 쓰면 1만원이 절약됩니다

매달 내가 내는 비용이 어떤곳에 많이 들어가나 잘 체크하고 결정하세요.
특히나 애인과 헤어졌을때 / 요금제는 확실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 스마트폰이라면 스마트하게 앱쓰기. (최대 1만원)

통신요금제도 뭘 골라야할지 어렵다면 스마트초이스,
신용카드에 포인트가 어느정도 이곳저곳 분포되어있다면 폰플을 쓰면 요금 결제에 도움이 된다.
누가뭐래도 요금제 잘 선정하는게 최고.
그리고 가능하다면 잘 안쓰는 신용카드 포인트는 핸드폰 요금결제에 써버리면 편하다.

<스마트초이스>
특이점 : - 한국통신사업자 연합회에서 만든 서비스로 전화사용량 정보 입력 후 그것을 기반으로 통신요금제 받을 수 있음
          
<폰플>
특이점 : - 신용카드 통합 포인트 대리결제 서비스가 있음...
여러 신용카드사에 포인트 모아서 핸드폰 요금결제로 할 수 있는데 월 1만원이 한계인게 아쉬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3. 캐쉬백 카드를 잘 활용하라. ! (5천원-1만원)

신용카드나 각종 체크카드 들도 작은 금액에 할인 or 캐쉬백을 해주는 카드들이 있다.
이러한 카드들만 잘써도 월 통신요금 5천원에서 1만원가까이 할인가능하다!

<주머니 체크카드> (*발급비 무료)
전월 10만원 이상시 5천원 할인가능 (폰요금 + 공과금 정도만 돌리면 딱)


전월 30만원 이상시 9천원 할인가능 (LG만 가능!)

<하나SK 터치T카드>
전월 30만원 이상시 7천원 , 50만원 이상시 1만원 (SKT만 가능)

<올레KB 국민카드>
전월 30만원 이상시 9천원 할인가능 (KB가능)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4. 통신사별 요금제 및 프로모션 파악하기.

분명 여러가지 혜택들이 있으나 모르면 무용지물... 요즘 보면 여러가지 혜택들이 있으나
홍보자체가 되지 않아 아는사람보다 모르는 사람이 더 많다고 하네요... (뽐뿌인이라면 다들 아시겠지만..^^;;)
그래서 정리해드려요~

< SKT > - 심야시간 데이터 50%할인된다. 모르는 사람도 많다 ㅜ

< KT > -  LTE요금제 현재 2배 프로모션으로 데이터 제공량이 두배다

< LGU+ > - 100% LTE 데이터팩이나 24시간 데이터 프리도 있다.

출처 : 뽐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