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전자도서관에서 이북 대여해서 보는 방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전자도서관에서 e-book을 대여해서 보는 방법

 

e-book을 손쉽게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보고 가세요.
집에서 손쉽게 e-book을 대여하는 방법을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방법을 알면 굳이 t스토어에서 "하루한개무료" 이런 거 매일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양질의 책들을 엄청나게 많은 전자도서관에서 무료로 볼 수 있는데, 굳이 매일 수고를 할 필요가 없죠!



바쁘신 분들을 위해 글을 일단 요약해볼게요.
1. e북을 무료로 엄청나게 많이 볼 수 있는 "전자도서관"이 있으니 이용하세요.
2. 아래에 전자도서관에서 책을 보는 절차를 따라해 보세요.
 #1단계 :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교보도서관 앱을 받는다(예스24전자도서관 등으로 해도 무방)
 #2단계 : 교보도서관 앱에 들어가서 어느 시설의 도서관의 자료를 볼 수 있는지 확인한다. 그리고 자신이 이용 가능할만 한 도서관을 확인하자.
 (예를 들면 본인이 경기도 사람이면 "경기도"라고 검색 후 "경기도 사이버 도서관"으로 정함)
 #3단계 : 앞서 확인한 도서관을 PC나 모바일의 브라우저를 통해 회원가입을 한다.
 #4단계 : 다시 교보도서관 앱으로 돌아와서 방금 회원가입한 ID/Password를 넣고 책을 대출하여 본다.



자세한 절차(위 요약본만 가지고는 따라하지 못하실 분들을 위해)
#1단계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전자도서관 앱 받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가서 "전자도서관"이라고 검색하면 여러 앱이 나옵니다

 

전 검색에서 가장 위에 나오는 "New 교보 도서관"으로 해 볼게요(23일 00:00~08~00까지 점검을 합니다)

 

일단 설치를 합니다.

 
#2단계 : 교보도서관 앱에서 자신이 이용할 도서관 시설 정하기
설치를 마쳤으면 이제 실행을 하겠습니다.
 

실행을 하고 나면 사용방법안내가 나오니 대충 읽어보시고 확인 누르세요.
그리고 나서 왼쪽 상단에 "도서관검색"이란 버튼을 누르세요.

그럼 도서관리스트가 쭉 나올 거에요.
전 리스트에서 선택하지 않고 "경기도"라고 검색을 해서 경기도민이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으로 들어가 볼 거에요.
(각자 자신에게 맞는 검색어를 입력해 보세요. 대학교도 지원하는 곳 많이 있을 거에요. 제가 다녔던 대학을 확인 해보니 졸업생도 이용 가능하네요)

 

제일 아래에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이 괜찮아 보이니 저기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근데 저기는 e-book대여가 경기도 사람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해보진 않았지만 가입할 때 주소를 경기도로 넣으면 아무나 될 거 같기도 한데, 되도록 자기 소속의 도서관이 있다면 거길 이용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경기도사이버도서관으로 들어와 보니 전자책과 오디오북 등 컨텐츠가 보이네요.

 

왼쪽 상단쪽에 있는 "전자책" 탭을 누르세요.

우측 상단쯤에 "분야별 자료" 버튼을 찾아서 누르시면 분야를 선택하는 것이 가능할 거에요.

 

책 우측에 있는 "대출" 버튼을 눌러보세요
아마 로그인하라는 창이 나오면서 아직 안 될 거에요. 

우린 아직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의 회원이 아니니까 열람할 자격이 없어요 ㅠ

 

 

 

그럼 #3단계로 가서 PC에서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로 가서 회원가입을 해야겠어요.

#3단계 : PC로 돌아와 자신이 이용할 도서관 회원가입하기
아래 홈페이지로 가 볼게요. 저는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의 홈페이지를 가고 있지만, 다른 분들은 각자에게 맞는 도서관을 PC의 브라우저에서 검색하여 들어가면 될 거에요.
 

경기사이버도서관 바로가기

Click클릭!

 

회원가입을 눌러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려고 보니 "경기도 거주자"만 가능하다고 써 있지만... 
뭐 확인할 절차는 따로 없이 선택만 하는거 같기도 하고...
어쨌든 회원가입을 해보겠습니다.

아이디가 무사히 만들어졌으면 #4단계로 넘어가도록 할게요.

 

#4단계 : 다시 앱으로 돌아와 ID/Password를 넣고 대출해서 책 보기
아까 막혔던 로그인창으로 돌아와서 방금 가입한 ID와 Password를 넣어 보세요.

 

 

 

로그인이 되었으면 이제 다시 대출 버튼을 눌러볼게요.
전 "기억력도 스펙이다"라는 책을 빌려보겠습니다.

 

"대출 버튼만 누르면 간단히 대출이 되네요" +ㅁ+

 

이제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책을 제대로 빌린 것이 확인되네요.
책을 눌러서 내용을 확인해 보죠.

 

내용이 잘 나오는 것을 확인하시면 이제 끝!

 

 

<추가 정보>
제안/질문 있을 시 - 글에 오류가 있거나 잘 안 되시는 분들은 댓글이나 쪽지 주세요. 도와드릴 수 있으면 도와 드릴게요. 하지만 답변이 좀 늦을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댓글로 주셔서 다른 분들의 도움도 동시에 받으시는 편이 나을 거 같아요)

PC에서도 가능 - 앱에서만 되는 것이 아니라 PC에서도 프로그램만 설치하면 볼 수 있어요.
사용법 FAQ : http://www.library.kr/cyber/elect/ebook_faq_list.do
대출 기한 - 도서관마다 대출 가능기간이 다를 거에요. 제가 다닌 학교는 대여한 당일을 포함하여 4일,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은 6일이네요. (확인해보니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의 경우 동일한 책을 반납 후 바로 대여하는 것이 가능하네요)

한 번에 대출 가능한 권수 - 경기도 사이버도서관의 경우 10권

무지개장수님이 추천해 주신 링크
전자도서관 목록 정리 :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cm_ebook&wr_id=100
스토리K 전자도서관 이용 방법 :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cm_ebook&wr_id=1203
德必有隣님이 주신 정보 : 서울시 교육청 도서관( http://e-lib.sen.go.kr/ )이 장서가 많고(약 2만여 권) 대출도 동시에 10권이 된다고 합니다. 홈페이지 가서 보니 이러닝 등도 있네요. 그런데 온라인 회원가입이 안 된다는 단점이 있네요 ㅠㅠ 거주지or학교or직장이 서울시여야 가입이 되는 것 같네요.

괜찮은 것 같은 전자도서관 앱
 - 교보 전자도서관
 - 예스24 전자도서관
 - mekia(메키아)
 - Wattpad 전자책 : 검색하다 찾은건데 영어로 된 자료가 굉장히 많이 있네요(기사를 보니 e-book의 유튜브(?)쯤 된다고 소개하네요) 영어공부 하시거나 영어에 익숙하신 분들은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뽐뿌 /  뽐뿌가왔어요님